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

Parallels vs VM Fusion

맥에서 윈도우를 돌리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다. 애플에서 제공하는 Boot Camp 또는 ParallelsVM Fusion 같은 가상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된다. 부트캠프는 컴퓨터의 사양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성능 면에서 우수하지만 리붓을 해야 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늦다는 단점이 있다.

나처럼 윈도우를 아주 가끔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리붓 없이 가상으로 윈도우를 돌릴 수 있는 Parallels나 VM Fusion이 딱이다. 하지만 OS X를 재설치할 때마다 매번 고민되는 문제이기도 하다. Parallels vs VM Fusion. 

이번엔 Parallels를 설치했다. 여러 리뷰를 읽어보니 역시나 안정성은 VM Fusion이 뛰어나다는 평이 대부분이었지만 속도는 Parallels 5가 VM Fusion 3 보다 30% 정도 빠르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예전에 Parallels를 사용했을 때 아무 문제가 없었기에 속도를 택했다. 

얼마전까지 VM Fusion을 사용했었는데 확실히 Parallels가 빠른 거 같다. 대만족. 아마 OS X 다음 버전이 나오기 전까진 스위치 없이 계속 사용할 듯.

'Applic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ClipMenu for OS X  (0) 2010.03.15
i5 아이맥 Geekbench 점수  (1) 2010.03.14
Dropbox - 클라우드 백업, 파일 공유 및 동기화  (1) 2010.03.12
Dropbox + iTunes = 백업 + 자동 동기화  (10) 2009.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