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

Notational Velocity for Mac - OS X 텍스트 편집기

Notational Velocity는 OS X의 기본 메모장인 TextEdit을 대체할 수 있는 텍스트 편집기입니다. TextEdit도 충분히 훌륭한 애플리케이션이지만 매번 저장과 삭제를 반복해야 하는 작업이 효율적이지 못하다는 생각에 대체 애플리케이션을 찾게 되었습니다. 

Notational Velocity의 장점은 한 창에서 검색과 새 글 작성이 가능하고 자동 저장 기능을 제공한다는 겁니다. Rich Text 포멧은 지원하지 않지만 저처럼 간단한 메모나 이메일,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대부분의 글을 Plain Text로 작성한다면 TextEdit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Simplenote와의 자동 동기화도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분들께는 더욱 유용하겠죠. 

Notational Velocity의 인터페이스는 3부분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1. 제목 입력 창 / 검색 창 

2. 저장된 글 목록 창 

3. 텍스트 입력 창 

새 글을 입력하려면 제목 입력창에 제목을 입력 후 엔터를 치면 됩니다. 그럼 키보드 커서가 자동으로 텍스트 입력창으로 이동됩니다. 제목 입력창은 검색창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제목 입력 창에 입력한 글귀가 포함된 글이 있으면 저장된 글 목록 창이 자동으로 필터됩니다. 

TextEdit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곧 삭제할 파일을 저장, 삭제하지 않아도 되고 저장할 폴더 위치와 파일 이름을 더 이상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 곳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죠. 

중요한 점: 무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