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Logitech "세계 최첨단 마우스" MX Revolution 사용기

로지텍 마우스 MX Revolution 사용기 입니다.

로지텍은 MX Revolution을 "세계 최첨단 마우스"라 광고하고 있습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 초고속 스크롤, 레이저의 정밀성 그리고 설정 가능한 버튼들이 MX Revolution의 특징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마우스와는 달리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크기보다 무척 가볍습니다.

무슨 마우스를 살까 고민하다 마우스는 한번 구입하면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좋은 걸 사라 라는 생각으로 구입을 결정했죠 (실제론 교환이죠).

인체공학적 디자인 덕에 그립은 정말 편안합니다. 근데 손이 작은 사람에게는 좀 클 거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뭐, 제 손에 맞으니 만족! 전에 사용하던 S530 보다 편합니다. 아니,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 본 마우스 중에 최고!

초고속 스크롤은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문서나 인터넷을 서핑할 땐 무척 편리하지만 Xee 같은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진을 한 장씩 넘기기는 거의 불가능 하더군요. 가운데 스크롤을 클릭하면 초고속 스크롤을 끌 수 있지만 안에 기어 때문인지 보통 모드에서도 사진 한 장씩 넘기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은 설정 가능한 버튼들입니다. 검색 버튼으로 이용할 수도 있고 아래 제가 설정해 놓은 것처럼 Expose 또는 특정 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바로 가기 버튼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에서 키보드로 손을 옮기지 않아도 되니 무척 편하더군요. 가운데 스크롤 뒤에 버튼은 Quicksilver로 설정해 뒀습니다. 


단점을 꼽으라면 좀 비싸다는 건데 온라인 세일을 찾으면 애플 무선 마이티 마우스와 비슷한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성능이나 만족도는 마이티 마우스와 비교도 할 수 없죠. 다만 디자인이 조금 투박하다는 것. 정말 이 마우스가 "세계 최첨단 마우스"라면 조금 실망스럽긴 해도 (초고속 스크롤의 정확도 때문에) 분명히 최고 중 하나인 건 확실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