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추천 유전원 USB 허브 – Belkin F5U237v1

맥북프로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점을 꼽으라면 USB 포트가 부족하다는 겁니다.  달랑 2개밖에 없거든요.  어디 나갈 때나 노트북이지, 집에서는 데스크톱 대신이라 키보드/마우스, 외장하드, iPod 충전용 케이블, USB 메모리 등등 이것저것 연결할 게 많은데 매번 필요에 따라 뺒다 꼈다 하기도 여간 불편한 게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USB 허브 하나 구입했습니다.  예전부터 지르고 싶었지만 허브도 꽤 비싸서 버티고 있었는데 Dell에서 $30+무료배송으로 세일하길레 바로 결제 버튼 눌러 버렸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Belkin F5U237v1 입니다.  유전원에 포트 7개 달린 놈이죠.  구성품은 전원 어댑터, 허브 그리고 연결용 USB 케이블입니다.


이 제품에 특징은 USB 포트 중 2개는 윗면에 5개는 뒷면에 배치돼 있다는 겁니다.  외장하드나 iPod 충전용 케이블 등 항상 사용하는 건 눈에 띄지 않게 뒷면에 연결하고 윗면 포트는 USB 메모리용으로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그리고 정면에 LED로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용 USB 허브 구입할 때 많이들 걱정하는 부분이 원활한 전원 공급인데 외장하드에 다운로드 ~5개 정도 받으면서 메모리 카드 리더기 연결해서 raw 파일 몇 기가씩 옮기고 iPod 동기화에 외장하드에 있는 사진 라이트룸으로 보정하고 있어도 파워 부족으로 끊기거나 다른 문제 전혀 없습니다.

다나와 현재 최저가는 4만원인데 전혀 아깝지 않은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사실은 최근 벨킨 리뷰 알바 사건 때문에 다른 회사 제품을 고려하다가 세일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구입했는데 제품 자체는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리뷰 알바 사건만 없었으면 별 5개 주고 싶은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