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밴쿠버

한국엔 없는 진정한 베트남 쌀국수!!!

제목이 조금 과장되긴 했지만, 한번도 한국에서 맛있는 베트남 쌀국수를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국제적 체인점으로 유명한 Pho Hoa 맛도 별로였고, 맛집이라 소개 받은 곳들도 결코 맛있다고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한국 Pho Hoa를 얘기하자면, 제가 느낄땐 왠지 한국 사람 입맛에 맞춘 듯한 맛이라고 할까요? 분명 체인점인데 여기랑 스타일도 틀리고, 면도 별로고, 값은 비싸기만 하고, 정말 실망했었죠...

밴쿠버에는 베트남 쌀국수 집이 아주 많은데 거의 99% 베트남 사람이 운영하고 맛도 한국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물론 맛없는 곳도 있긴 하지만, 제가 가장 맛없게 먹었던 식당도 한국 그 어느 베트남 쌀국수 식당보다 맛있었습니다.

여기선 해장을 베트남 쌀국수로 많이 하고, 비가 오거나 추운 날씨면 꼭 생각나는 음식인데 (한국에 있었으면 다른 한국 음식이 먼저 생각나겠죠...) 국내분들이 이 맛을 모르시다니... 참 안타깝게 생각됩니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일전에 후배랑 베트남 쌀국수 먹으면서 했던 얘기가 기억나 포스팅했습니다. 다음에는 밴쿠버 한식 식당 글도 올려볼까 싶네요;;; 휴...

'밴쿠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밴쿠버 밤하늘  (6) 2008.03.12
고기 뷔페 좋아하세요? 고기 먹고 왔어요~  (8) 2008.03.05
역시 눈이 와야 밴쿠버지  (14) 2008.01.30
내가 좋아하는 밴쿠버 하늘  (10) 2008.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