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 iPod Touch

[아이폰 케이스 리뷰] VOi! Lorem 세계 최초 핸드스트랩 하드케이스

VOi의 Lorem 아이폰 케이스 리뷰입니다. 아마 아시는 분이 거의 없을 듯하네요. 저도 얼마 전에 알게 된 새 회사인데 샘플을 요청하니 정말 고맙게도 케이스 2개와 보호 필름 하나를 보내줬습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하자면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해 본 하드쉘 케이스 중 최고입니다!

우선 패키지부터 신경 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케이스를 주문했을 때처럼 그냥 페이퍼 박스 안에 담겨 있을 걸 예상했는데 자사의 로고가 적힌 포장지로 포장돼 있었습니다. 첫인상 굉장히 중요하죠? 마음에 들었습니다.

박스 안에는 케이스 2개, 보호 필름 하나 (액정 닦기 천 포함), 케이스를 소개하는 문서 2장과 프로모션 용으로 보이는 카드가 들어 있었습니다. 카드는 케이스 패키지 안에도 들어 있던데 아마 나눠 주라고 더 넣은 거 같습니다.

흰색 아이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흰색을 기대했었지만 (사람 욕심은 끝이 없는 듯) 제가 받은 케이스는 Obsidian(검정)과 Fireside(빨강) 2 색상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신경 써서 만든 제품이라는 게 한눈에 들어옵니다. 자세한 설명서가 케이스 안에 들어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 화면 종이에 어떻게 열어야 하는지 명시돼 있습니다.


이 케이스는 Incase Slider나 Griffin Elan Form 케이스처럼 위, 아래로 열리지 않고 상판과 하판으로 나뉩니다. 하판에 아이폰을 얹고 상판을 덮는 식이기 때문에 긁힐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여러 색상을 구입하면 상판과 하판을 서로 다른 색으로 조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케이스를 열고 다시 한번 감탄했습니다. 안면이 (아이폰 뒷면과 접촉되는 부분) 럭셔리하게 보이는 천으로 돼 있습니다. 보고 스크레치 방지 용이구나 했는데 다른 용도가 또 있더군요.

뒷면 사진입니다. 아래 정사각형으로 조금 파인 부분이 있죠? 처음엔 왜 여기만 패어 있지 했는데 아이폰을 케이스에서 꺼낼 때 사용되는 곳이였습니다.  

아이폰을 넣어 봤습니다. 

사실 Lorem 케이스의 두께는 Elan Form 케이스 두께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Elan Form과는 달리 케이스 착용 후 손에 쥐어도 두께의 차이는 거의 느끼지 못했습니다. Elan Form 케이스를 사용했을 땐 두꺼워진 느낌이 많이 났는데 아마 Lorem 케이스의 제질 자체가 아이폰 뒷면과 흡사해 못 느끼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아이폰을 쥔 느낌이 나서 좋습니다. Elan Form에 비해 미끄럽긴 해도요.

버튼이나 마이크 부분 등의 마무리도 잘 돼 있습니다. 다만, 제가 손이 커서 그런지 볼륨 버튼과 파워 버튼 누르는 게 조금 불편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케이스의 가장 큰 feature인 핸드 스트랩입니다. VOi에서 세계 최초라고 하는데 저도 핸드폰 줄을 사용하는 아이폰 케이스는 처음 봤습니다. 그래서 구입하려고 했던 거고요.

핸드 스트랩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사실 가장 마음에 드는데 기본으로 포함된 스트랩은 솔직히 말해서 별로입니다. 너무 짧아요. 핸드 스트랩하고 아이폰 사용하려면 손목이 아닌 손바닥에 걸쳐야 합니다.

단점을 조금 더 얘기하자면 아이폰 윗면 크롬 부분이 다 가려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꼭 단점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네요. 크롬 살짝 보이는 게 더 이쁜 거 같긴 하거든요.

그리고 색은 개인 취향에 따라 의견 차이가 클 거 같지만, 솔직히 Fireside 케이스 색은 제 눈에는 아주 조금 싼티 나게 보입니다. 그리고 케이스 제질 때문인지 지문이 쉽게 묻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론 참 마음에 드는 케이스입니다. 일단 아이폰 쥐는 느낌이 나면서도 두껍게 느껴지지 않아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이 경쟁 제품에 비해 저렴합니다. 전에 Incase Slider 흰색을 사용했었는데 지금 현재 $34.95 이네요. 반면, Lorem 케이스의 가격은 $24.95입니다. 보호 필름($5.95)을 같이 구입해도 Slider 가격보다 낮은 가격이죠. 보호 필름 리뷰도 곧 올리겠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4voi.com 입니다. 색상은 4종류 있습니다. 어디서 읽은 기억이 나는데 나중에는 상판/하판 색을 따로 골라 구입할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아직 해외 배송에 관한 정보가 없지만 PayPal로 계산하기 때문에 아마 메일을 보내면 국내로도 배송해줄 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더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 남겨 주세요.

4voi.com 갤러리 링크: http://4voi.com/gallery/